2026 수능특강 영어 19강 1번~4번 문제 해석 및 정답입니다.
목차
1. 19강 1~2번 문제
2. 19강 3~4번 문제
1. 19강 1~2번 문제
When students have trouble spelling, we commonly describe them as having a "poor visual memory," as if good spelling were primarily a function of a photographic image maker in the mind. After all, we use our eyes to look at print: shouldn't spelling have something to do with looking longer and harder at a word or striving to (a) remember the word through visual imaging? Linguists who have studied spelling, however, have demonstrated that one's memory for printed words has much to do with linguistic knowledge and the visual attention and memory processes of good and poor spellers do not explain the (b) differences in their skills. If spelling were a rote visual memory skill, how could the students in the Scripps National Spelling Bee (c) succeed in spelling words they have never seen before? Good spelling is the result of knowledge of language structure, word origin, and word meaning and the memory involved in spelling is memory for (d) linguistic information. This reality implies that asking students to close their eyes and imagine the letter strings in words or asking students to write words in lists many times over may have some value, but these "visual" strategies will be more (e) counterproductive if they are coupled with learning how the words are structured and why they might be spelled the way they are. * rote: 기계적으로 암기한
1. 윗글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What Causes Children to Have Poor Spelling?
② Reading and Spelling: How Are They Connected?
③ Spelling Should Be Taught with an Eye for Accuracy
④ Good Spellers: Not Dependent on Good Visual Memory Alone
⑤ The Power of Visualization: A Picture Is Worth a Thousand Words
2. 밑줄 친 (a)~(e) 중에서 문맥상 낱말의 쓰임이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a) ② (b) ③ (c) ④ (d) ⑤ (e)
[ebsi 고등] EBS 2026 수능개념 영어 수강하러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6학년도 수능대비를 위한 EBS 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2026 수능개념 책소개수능 개념 부터 탄탄하게, 문제 풀이까지 완벽하게!〈수능개념〉은 EBS 대표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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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 1: ④ 2: ⑤
[소재] 철자 학습법
[해석]
학생들이 철자 쓰기에 어려움을 겪을 때, 마치 철자를 맞게 잘 쓰는 것이 주로 머릿속의 사진 이미지 생성기의 기능인 것처럼 우리는 흔히 그들(학생들)이 '좋지 못한 시각 기억'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한다. 어쨌든, 우리는 인쇄물을 볼 때 눈을 사용하는데, 철자 쓰기는 단어를 더 오래, 더 열심히 보거나 시각적 이미지화를 통해 단어를 기억하려고 노력하는 것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그러나, 철자 쓰기를 연구해 온 언어학자들은 인쇄된 단어에 대한 기억력은 언어적 지식과 많은 관련이 있으며, 철자 쓰기에 능한 사람과 부족한 사람의 시각적 주의력과 기억 과정이 그들의 실력 차이를 설명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만약 철자 쓰기가 기계적으로 암기한 시각적 기억 기술이라면, 어떻게 Scripps 전국 철자 맞히기 대회에서 학생들이 전에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단어의 철자를 말할 수 있을까? 철자를 맞게 잘 쓰는 것은 언어의 구조, 단어의 기원, 단어의 의미에 대한 지식의 결실이며, 철자 쓰기와 관련된 기억은 언어적 정보에 대한 기억이다. 이러한 사실은 학생들에게 눈을 감고 단어의 철자 열을 상상하게 하거나, 목록에 있는 단어를 여러 번 반복해서 쓰게 하는 것이 어느 정도 유용성 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시각적' 전략이 단어가 어떻게 구조화되고, 왜 그것들(단어)이 (지금) 그런 식의 철자로 쓰일 수도 있는지를 학습하는 것과 결부된다면 더 역효과를 낳을(-> 생산적일) 것임을 의미한다.
2026 수능특강 영어 18강 2번, 3번, 4번 문제 해석 및 정답 확인하기
2026 수능특강 영어 18강 2번, 3번, 4번 문제 해석 및 정답입니다. 목차 1. 18강 2번 2. 18강 3번3. 18강 4번 1. 18강 2번 문제 2번. 다음 글의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고자 한다. 빈칸 (A), (B)에 들어갈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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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정리]
철자 교육의 진실: 시각적 기억보다 언어적 지식이 핵심
철자 쓰기 어려움의 진짜 원인
많은 교육자들이 철자 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시각적 기억력 부족'이라는 진단을 내리곤 합니다.
하지만 언어학 연구 결과는 이와 다른 사실을 보여줍니다.
언어학자들이 밝힌 철자 교육의 핵심
시각적 기억력 vs 언어적 지식 기존 인식: 철자 = 시각적 암기 + 반복 학습 연구 결과: 철자 실력 = 언어적 지식 + 단어 구조 이해
전국 철자 맞히기 대회가 증명하는 사실
Scripps 전국 철자 맞히기 대회 우승자들이 처음 보는 단어의 철자를 정확히 맞히는 이유: 단어의 어원 지식
언어 구조에 대한 이해
의미론적 연결 능력
효과적인 철자 교육 방법
기존 방법의 한계
❌ 단순 반복 쓰기
❌ 시각적 암기만 강조
❌ 기계적 학습
권장되는 교육 접근법
✅ 언어 구조 학습 + 시각적 연습 ✅ 단어 어원 탐구 + 반복 연습 ✅ 의미 연결 + 암기 활동
실용적 교육 전략
통합적 접근법의 효과
시각적 전략 (눈 감고 철자 상상하기) 언어학적 이해 (단어 구조 분석) 두 방법의 유기적 결합
학습 효과 극대화 방법
단어의 어원과 의미 먼저 설명 구조적 패턴 인식 훈련
시각적 연습과 병행 학습
결론: 철자 교육의 패러다임 전환 철자 교육은 단순한 암기 기술이 아닌 언어적 사고력 개발 과정입니다. 시각적 연습과 언어학적 이해를 균형 있게 결합한 교육 방식이 가장 효과적인 철자 학습법입니다.
[이슈영어] 포퓰리즘(populism)의 뜻과 역사, 관련 영어 표현 알아보기
오늘은 포퓰리즘(Populism)의 뜻과 역사, 관련 영어 표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1. 포퓰리즘의 의미2. 포퓰리즘의 주요 특징3. 포퓰리즘의 역사 4. 포률리즘 관련 영어 표현5. 포퓰리즘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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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9강 3~4번 문제
Students who are from diverse backgrounds typically identify and connect with faculty who are also from diverse backgrounds. However, the number of faculty from diverse backgrounds is falling behind when compared to the increase in diverse students. Forbes, a leading business and financial magazine, cited a study from the Hispanic Journal of Law and Policy regarding the (a) minimum growth in the number of college faculty members of color in institutions qualified to offer doctoral degrees.
Between 2013 and 2017, "the number of Hispanic and Latino faculty members grew by less than 1% and the number of black faculty members grew by only one-tenth of a percent." While there have been some steps to increase hiring of diverse faculty, the academic pipeline for new faculty of color remains constrained, and recruitment practices which favor the status quo often create (b) shortcuts to achieving a diverse and well-represented faculty. As a result, students especially in an online platform feel underrepresented, unwelcomed, and alienated because most, if not all, of their instructors have cultural backgrounds and values that are very (c) different from what they are accustomed to. Several colleges now provide training in recognizing and addressing bias for their faculty and staff members. However, these, at best, can be categorized as tokenism. According to Webster, "tokenism' is the practice of doing something only to prevent criticism by others." To join the bandwagon, some educational institutions merely do the bare minimum to (d) create a façade of respecting and representing within their campus. To be truly inclusive, every aspect of the educational decision must be taken to ensure that all students are cared for and represented. In fact, diversity and inclusive practices should be incorporated as an (e) essential part of the mission and vision of the institution.
* status quo: 현재 상황 bandwagon: 시류, 유행 * fagade: (허위의) 걸치레
3. 윗글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For Wholehearted Living, Embrace Who You Are!
② The Harmonious Bonds Between Students and Faculty
③ Education Opens the Door to Increased Cultural Sensitivity
④ Multicultural Students Gaining Ground in Academic Disciplines
⑤ Supporting Inclusion: Setting Diversity as a Core Institutional Value
4. 밑줄 친 (a)~(e) 중에서 문맥상 낱말의 쓰임이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a) ② (b) ③ © ④ (d) ⑤ (e)
[정답]
3. ⑤
4. ②
[소재] 다양한 배경의 학생을 위한 교육 기관의 진정한 노력
[해석]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배경을 가진 교수진과 동질감을 느껴 그들과 관계를 형성한다. 그러나 다양한 배경으로부터 온 교수진의 수는 다양한 배경의 학생의 증가에 비해 뒤처지고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경제 및 금융 잡지인 Forbes는 박사 학위를 수여할 자격을 갖춘 (교육) 기관에서의 유색 인종 대학 교수진 수의 최소한의 증가에 관한, Hispanic Journal of Law and Policy의 한 연구를 인용했다. 2013년부 터 2017년까지 "히스패닉 및 라틴계 교수진의 수는 1퍼센트 미만으로 증가했고, 흑인 교수진의 수는 겨우 0.1퍼센트 증가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교수진의 채용을 늘리기 위한 몇 가지 조치가 있었지만, 유색 인종 신규 교수진을 위한 학계의 공급로는 여전히 제한되어 있고, 현재 상황에 우호적인 채용 관행은 다양한 배경을 가지고 충분히 대표되는 교수진을 확보하는 데 흔히 지름길(-> 장애)이 된다. 그 결과, 특히 온라인 플랫폼에서 학생들은 전부는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교수자가 학생들 자신이 익숙한 것과 매우 다른 문화적 배경 및 가치관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불충분하게 대 표되고, 환영받지 못하며, 소외된다고 느낀다. 현재 몇몇 대학은 교수진과 교직원에게 편견을 인식하고 대처하는 교육을 제공한다. 그러나 이는 기껏해야 형식주의로 분류될 수 있다. Webster 사전에 따르면 형식주의'는 오로지 타인에 의한 비판을 막기 위해서 무언가를 하는 관행이다." 시류에 편승하기 위해 일부 교육 기관은 캠퍼스 내에서 존중하고 대변한다는 것으로 보이는 겉치레를 만들기 위해 단지 최소한의 것을 한다. 진정으로 포용적이려면 학생 모두가 보살펴지고 (누군가에 의해) 대변되는 것을 확실히 하도록 모든 측면의 교육적 결정이 이루어져야 한다. 사실 다양성과 포용적 관행은 (교육) 기관의 사명과 비전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포함되어야 한다.
[영어 문법] 접속사의 정의와 종류 알아보기
단어와 단어, 구와 구, 그리고 절과 절을 연결해 주는 말을 접속사라고 하며 대등한 관계를 연결해 주는 등위접속사(and, but, or, for, so, yet 등)와 주종의 관계를 연결해 주는 종속접속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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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정리]
대학 교수진 다양성 부족 문제와 해결방안
현재 미국 대학의 교수진 다양성 현황
학생-교수진 다양성 격차 심화
미국 대학에서 다양한 배경의 학생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유색인종 교수진 비율은 이에 크게 못 미치고 있습니다.
Forbes가 인용한 충격적인 통계 (2013-2017) 히스패닉/라틴계 교수진: 1% 미만 증가 흑인 교수진: 0.1% 증가에 불과 박사학위 수여기관에서의 최소한의 변화 (출처: Hispanic Journal of Law and Policy)
연구 진정한 변화를 위한 과제
대학의 교수진 다양성 증진은 단순한 숫자 늘리기가 아닌, 포용적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필수 과제입니다. 형식적 대응을 넘어 구조적 변화와 진정한 포용 문화 구축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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