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수능특강 영어 12강 문제 분석 및 해석, 정답입니다.
2025 3월 모의고사 일정 및 2026 수능 날짜, 전형일정 한눈에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내신 영어의 숲입니다!오늘은 2025년 고등학교 모의고사 시험일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목차 1. 2025년 모의고사 시험일정2. 2026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3. 2026학년도 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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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12강 3번 문제
2. 12강 4번 문제
1. 12강 3번
3번.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문맥상 낱말의 쓰임이 적절하지 않은 것은?
You could think of fluency as the brain's attempt at making a fast and intuitive truth-judgment as opposed to a more deliberate, analytical assessment. Of course, the fact that the brain processes familiar things more fluently isn't a ① bad thing in itself= 그 자체로 나쁜 것은 아니다. In fact, in all likelihood it's probably a useful and adaptive heuristic, or rule of thumb, in many situations. It would be absolutely ② exhausting for your brain if you had to process every bit of information completely anew. You know that 2x2 = 4 when you read it — this has been ③ repeated to you many times, you can process it fast and fluently. The real problem is that something can be true or false for many reasons other than ④ familiarity. [문법 대비] If I were to ask you, for example, how many animals of each kind Moses took with him on the Ark, most people would say 'two', despite the fact that in the biblical story it wasn't Moses on the Ark, it was Noah. This doesn't matter to your brain though; it's just ⑤ avoiding familiar answers. *heuristic: 발견적 문제 해결법 **Ark: (성서에 나오는 노아의 방주)
[정답] ⑤
[소재] 익숙함으로 인한 뇌 판단의 오류
[해석]
여러분은 능숙함을 더 신중하고 분석적인 평가가 아니라, 빠르고 직관적인 진실 판단을 내리기 위한 뇌의 시도로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뇌가 익숙한 것을 더 능수능란하게 처리한다는 사실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니다. 사실, 거의 틀림없이 그것은 아마도 많은 상황에서 유용하고 적응성이 있는 발견적 문제 해결법, 즉 경험 법칙일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모든 정보 하나하나를 완전히 새롭게 처리해야 한다면, 그 일은 여러분의 뇌에 틀림없이 소모적일 것이다. 여러분은 2 곱하기 2는 4라는 것을 읽자마자 아는데, 이것은 여러분에게 여러 번 반복되었고, 여러분은 그것을 빠르고 능수능란하게 처리할 수 있다. 진짜 문제는 어떤 것은 익숙함 외에 여러 가지 이유로 참이거나 거짓일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만약 내가 여러분에게 모세가 종별로 몇 마리의 동물을 방주에 태웠는지 묻는다면, 성서 이야기에서 방주에 탄 사람은 모세가 아니라 노아였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은 '두 마리'라고 답할 것이다. 그러나 이는 여러분의 뇌에 문제가 되 지 않는데, 그것은 그저 익숙한 답을 피하고(-> 예측하고) 있는 것이다.
[영어 문법] 가정법 현재, 미래, 과거, 과거완료, 혼합 가정법
실제로 있지 않은 일을 있는 것처럼 가정하여 표현하는 어법으로서 가정의 정도에 따라 가정법 현재, 미래, 과거, 과거완료 그리고 혼합가정법 등 모두 다섯 가지로 대별된다. 해석은 대체로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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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 해설 |
우리 뇌는 익숙한 정보나 경험에 의존하여 빠르고 직관적으로 진위를 판단하는데, 이 익숙함으로 인해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의 글이다. 노아가 방주에 종별로 한 쌍씩, 암컷과 수컷 두 마리를 태웠다는 이야기는 우리에게 익숙하기에 방주에 태운 사람을 모세로 설정하여 질문해도 대부분은 두 마리라고 대답할 것 이라고 했으므로, 우리 뇌는 그저 익숙한 답을 예측하고 있다고 추론할 수 있다. 따라서 avoiding을 predicting과 같은 낱말로 바꾸어야 한다. |
핵심 개념 |
플루언시(Fluency)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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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루언시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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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루언시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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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어 | 의미 | 예문 |
fluency | 유창성, 빠른 처리 능력 | Fluency helps in quick decision-making. |
intuitive | 직관적인 | He has an intuitive sense of direction. |
deliberate | 신중한, 의도적인 | She made a deliberate effort to stay calm. |
analytical | 분석적인 | His analytical skills are excellent. |
heuristic | 경험적 학습법(체계적 규칙이 아닌 경험을 통한 학습 방법) | A heuristic approach to problem-solving is often useful. |
Moses Illusion | 모세 착각 효과 (잘못된 정보에도 익숙하면 틀린 것을 인지 못하는 현상) | The Moses Illusion makes people overlook mistakes. |
2. 12강 4번
4번.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문맥상 낱말의 쓰임이 적절하지 않은 것은?
Targeting and segmentation are of prime importance to media strategy. The ① increase in the number of media channels and vehicles, and the consequent fragmentation of media audiences, mean that target groups of consumers are both easier and more difficult to reach. They are easier to reach in the sense that audiences have fragmented into ② narrow interest groups that are served by thousands of special interest magazines and TV channels. If an advertiser wants to reach, say, trout fishermen, sports car enthusiasts or TV drama fans, there are specialist publications and TV shows that are ③ ideal vehicles for targeting such narrowly defined audiences. But consumer groups are also more difficult to reach because agencies have great difficulty in categorising audiences into target groups that are sufficiently large to be workable for general advertisers. Being able to target trout fishermen is ④ useful if you are selling fishing tackle, but not for general fast-moving consumer goods sales that require varied target groups. While trout fishermen probably have other consumer interests too, media vehicles that cater for one hobby are of ⑤ unlimited use to most advertisers.
* segmentation: 세분화 fragmentation: 분열 * fishing tackle: 낚시 도구
[정답] ⑤
[소재] 미디어 독자의 세분화
[해석]
표적 삼기와 세분화는 미디어 전략에서 가장 중요하다. 미디어 채널과 수단의 수적인 증가와 그 결과로 일어나는 미디어 독자의 분열은 소비자 표적 집단의 관심을 얻기가 더 쉽기도 하고 또 더 어렵기도 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독자가 수천 개의 전문 잡지와 TV 채널이 봉사하는 좁은 관심 집단으로 분열되었다는 점에서 그들의 관심을 얻기가 더 쉽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송어 낚시꾼, 스포츠카핑 또는 TV 드라마 팬의 관심을 얻기를 원한다면, 그렇게 좁게 정의된 독자를 표적으로 삼기에 이상적인 수단인 전문 출판물과 TV 프로그램이 있다. 그러나 (광고) 대행사는 독자를 일반 광고주가 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큰 표적 집단으로 분류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소비자 집단의 관심을 얻는 것 또한 더 어렵다. 송어 낚시꾼을 표적으로 삼을 수 있다는 것은 낚시 도구를 판매하려고 한다면 유용하지만, 다양한 표적 집 단이 필요한 일반적인 일상 소비재 판매에는 유용하지 않다. 송어 낚시꾼 또한 다른 소비자 관심사가 있을 테지만, 한 가지 취미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미디어 수단은 대부분의 광고주에게 제한 없이(-> 제한적으로) 유용하다.
fast-moving consumer goods(FMCG, 일상 소비재) |
식음료, 담배. 주류, 화장품, 생활용품 등 일상에서 흔히 사용되는 상품들로, 빠르게 판매되고 빠르게 재고로 채워지는 소비재를 의미한다. |
정답 해설 |
표적 삼기와 독자의 세분화 전략은 광고주가 소비자 집단의 관심을 얻는 것을 더 쉽게 하기도 하고 더 어렵게 하기도 한다는 내용의 글이다. 송어 낚시꾼 집단을 표적으로 삼으면 낚시 도구를 판매하기에는 유용하지만, 일상 소비재 판매에는 유용하지 않아서 한 가지 취미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미디어 수단은 광고주에 게 제한적으로 유용하다는 내용이 되어야 한다. 따라서 ⑤의 unlimited를 limited와 같은 낱말로 바꾸어야 한다. |
핵심 개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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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단어 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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