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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의고사 아카이브/24년 고3 3월 모의고사

2024년 3월 고3 영어 모의고사 20번 문제 및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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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고3 영어 모의고사 20번 문제 및 해석입니다.

 

 

20번. 다음 글에서 필자가 주장하는 바로 가장 적절한 것은?

By definition, adult learners have a self­concept of being in charge of their own lives and have a need to be seen and treated as being capable of taking responsibility for their own learning. As such, learners need to be given the freedom and autonomy to assume responsibility for their own choices and to be proactive in making decisions that contribute to their educational experiences. Rather than perform the role of the “sage on the stage,” in working with adult learners, the instructor’s role should be the “guide on the side” — a facilitator of learning, and a coach or mentor who works alongside their learners to promote achievement and academic success. The facilitator role extends beyond course delivery, and includes the broader pedagogical tasks that will support learners on their growth such as helping them effectively manage their time; fostering engagement; assigning meaningful and relevant learning activities; and so on. *autonomy: 자율성, 자주성 **sage: 현자 ***pedagogical: 교육적인

① 학생들의 성취도를 측정할 수 있는 객관적인 평가 도구를 개발해야 한다.
② 성인 학습자를 가르치는 교사는 촉진자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③ 교사는 지식 전달을 최우선으로 하여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
④ 교사는 학생들의 연령에 상관없이 시각 자료를 활용해야 한다.
⑤ 성인 학습자는 새로운 것을 배울 때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정답]

 

 

 

[주제]

Autonomy of Adult Learners and the Facilitator Role of Educators (성인 학습자의 자율성과 교사의 촉진자 역할)

 

 

[해석]

당연히, 성인 학습자는 자기 자신의 삶을 책임진다는 자아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자기 자신의 학습에 책임을 질 수 있다고 여겨지고 대우받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

이처럼 학습자에게 자기 자신의 선택을 책임져야 할 자유와 자율성이 주어져야 하고, (학습자는) 자신의 교육 경험에 기여하는 결정을 내릴 때 주도적일 필요가 있다.

성인 학습자를 가르칠 때 ‘강단 위의 현자’ 역할을 수행하기보다는 교사의 역할은 ‘옆에서의 안내자’ ― 학습의 촉진자이자 성취와 학업적 성공을 촉진하기 위해 그들의 학습자와 함께 하는 코치 또는 멘토 ― 이어야 한다. 촉진자의 역할은 강의 전달을 넘어 확장되고 그들(학습자)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그들을 돕고, 참여를 촉진하고, 유의미하고 관련성이 있는 학습활동을 부여하는 등과 같이 그들의 성장에 대해 학습자를 지원할 더 폭넓은 교육적 과제를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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