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의고사 아카이브/이슈 영어

[입시 뉴스] 2024년 3월 모의고사 일정, "올해도 킬러문항 없다."

반응형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킬러문항을 뺀 수능이 이어집니다.

교육과정 내에서 출제한다는 원칙을 유지한다는 건데요.

교육부는 EBS,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함께 학생들이 공교육 중심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방침입니다.

 

1. 2025학년도 수능도 킬러문항 배제

교육부는 2025학년도 수능에도 킬러문항 배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공정 수능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올해 수능에서도 사교육 카르텔 및 소위 '킬러문항'을 배제하고, 교육과정 내 출제 원칙을 유지할 것입니다." - 오석환 교육부 차관

 

수능 문항과 출제경향 분석을 위해 EBS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더불어 학생들이 사교육 없이 공교육 안에서 공부할 수 있게 EBS 무료 학습강좌를 900개 이상 늘릴 것이라고 합니다.

 

 

 

2. 수능 전초전 첫 학평! "점수를 분석해 장기전략 세울 기회로"

 

2025학년도 수능을 치르는 고등학교 3학년의 첫 수능 모의고사인 서울시교육청 주관 학력평가가 3월 28일에 진행됩니다.

2024년 전국연합학력평가 개요
일시 3월 28일
대상 고등학교 1,2,3학년
시험영역 고2,3 -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탐구
고1 - 전영역

 

점수 분석 후 전략 세우기

 

1) 학평 성적과 학생부 교과 성적을 비교하여 희망하는 대학 지원을 위한 전략을 세우는 것은 중요합니다.

교과 성적이 학평 성적보다 높은 경우, 3학년 1학기 중간 및 기말고사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2) 희망하는 대학이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는 경우, 수능 영역별 등급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3) 수능 성적 향상을 위해 자신의 취약과목을 파악하고 보완하는 계획이 필요합니다.

 

4) 수시 전형과 정시 전형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정시가 중요한 시대에도 수시 전형에만 집중하는 학생들이 많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5) 수능 성적은 수시 전형의 최저학력 기준뿐만 아니라 수시 전형을 고려해야 할 대학의 수준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따라서 모의고사 성적을 잘 관리하여 수능 대비가 필요합니다.

 

모의고사 후에는 오답의 원인을 분석하여 개념 이해를 다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답이 많다면, 문제풀이뿐만 아니라 개념 이해부터 다시 학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2025 수능대비 EBSi 고등학습전략설명회에서 자신의 영어 학습 전략을 세우세요.

https://englishforest07.tistory.com/230

 

[수능특강 2025] 집에서 보는 EBSi 고등 학습전략설명회(정승익 강사님)

2025학년도 수능이 어느덧 296일이 남았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START 2025 EBS학습전략설명회 때 정승익 선생님께서 얘기해 주신 2025 수능대비 영어 공부법을 정리해 보았습

englishforest0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