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과서 아카이브

[고등 내신 교과서] 고1 영어 능률(김성곤) 1과 본문(The Part You Play) 해석 및 요약

반응형

 

 

고1 영어(능률김) 1과 The Part You Play

 

 

 

 

 

 

 1과 본문 제목: The Part You Play

 

고1 영어 능률김 1과 The Part You Play 본문 분석

 

   1과 내용   

<미식축구 선수 Ethan의 일화>

5피트(약 150cm)의 키와 휜 다리라는 신체적 불리함을 가진 Ethan은 신체적 불리함에도 팀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역할과 책임을 다한 미식축구 선수였습니다. 그가 팀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왜 기억에 남을만한 선수인지 알아봅시다.

 

<교훈>

1. 팀에서의 역할이 작을지라도, 모든 사람이 팀의 성공에 중요하다는 것

2. 팀의 최고 선수가 되는 것 대신에, 더 좋은 팀을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옴

3. 주변의 사람들의 기운을 북돋는 것 또한 대단한 가치가 있음

 

<속담>

‘As you sow, so shall you reap.(뿌린 대로 거둔다)’, ‘Nice words for nice words.(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One good turn deserves another.(한 번의 선행이 또 다른 선행을 부른다)’

 

 

 

 

 본문 1 - The Final Touchdown 

 

With only two minutes to play(형용사적 용법), both teams were fighting for the football. It was the last home game for the seniors of Winston High, and they were determined to win(이기겠다고 결심했다). Since it had been[과거완료] a close game the whole evening, the best players of each team hadn't left[과거완료] the field. Once Winston High's coach finally knew that victory was theirs, all the seniors on the sidelines were allowed to play for the last few seconds. One of the seniors, Ethan, was especially happy. He had never played[과거완료] in any of the games before. Now, Ethan was finally getting the chance to step onto the grass.

When the rival team dropped the ball, one of our players recovered it and quickly ran down the field with it. [서술형 대비]Ethan ran right after him to catch up. As our player got closer to the end zone, he saw Ethan behind him on his left. [서술형 대비] Instead of running straight ahead, the player kindly passed the ball to Ethan so that he could score a touchdown.

 

경기 시간 단 2분을 남기고, 양 팀은 공을 차지하기 위해 싸우고 있었다. 이 경기는 윈스턴 고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마지막 홈 경기였고, 그들은 이기려는 의지가 확고했다. 저녁 내내 박빙의 경기였었기 때문에, 각 팀의 핵심 선수들은 필드를 떠나지 않았다. 윈스턴 고의 감독이 마침내 승리가 자신들의 것임을 알았을 때, 사이드라인에 있던 모든 4학년생 선수들은 마지막 몇 초간 뛸 수 있도록 허락받았다. 그 4학년생 선수 중 하나인 Ethan은 특히 기뻤다. 그는 이전에 어떤 경기에서도 뛰어본 적이 없었다. 이제, Ethan은 마침내 잔디를 밟을 기회를 얻게 된 것이었다.

상대 팀이 공을 놓쳤을 때, 우리 선수 중 한 명이 공을 집어 빠르게 뛰었다. Ethan은 그를 따라잡기 위해 그의 바로 뒤에서 뛰었다. 우리 선수가 엔드존에 좀 더 가까워졌을 때, 그는 왼쪽 뒤에 Ethan이 있는 것을 보았다. 곧장 앞으로 달리는 것 대신에, 그 선수는 Ethan이 터치다운 득점을 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Ethan에게 공을 패스했다.

 

Ethan의 현재 심경: excited(흥분된), expectant(기대하는)

 

학년표시

1학년생: a freshman, a first-year student, a first-grader

2학년생: a sophomore(4년제), a junior(3년제), a second-year student, a second-grader

3학년생: a junior(4년제), a senior(3년제), a third-year student, a third-grader

4학년생: a senior(4년제), a fourth-year student, a fourth-grader

 

왜 팀의 선수는 Ethan에게 공을 패스했나요?
: 그는 Ethan이 터치다운을 득점할 수 있도록 공을 패스했다.

 

 

 

 

본문 2 - The Final Touchdown

 

Ethan‘s Touchdown Attracts the Crowd! Ethan의 터치다운이 군중을 매료시키다!

 

All eyes were on Ethan. With the ball in his hands, [서술형대비] everything seemed to be moving in slow motion, like in a Hollywood movie. [서술형 대비] People kept their eyes on him as he made his way to the end zone. They saw him cross the goal line right before the clock ran out.

Unexpectedly, [서술형 대비] everyone in the crowd leapt to their feet with their hands in the air. They were bursting with excited shouts and unending cheers for Ethan. In this moment, all of Ethan's [빈칸 추론] hard work and dedication was being rewarded with glory. [문장 삽입] Ethan's touchdown didn't win the game, but it will be worth remembering. By now you're probably wondering why.

 

모든 시선이 Ethan을 향했다. 그의 손에 들린 공과 함께, 모든 것이 할리우드 영화의 한 장면처럼 천천히 움직이는 듯 했다. 사람들은 그가 엔드존을 향해갈 때 그에게 시선을 고정했다. 그들은 Ethan이 경기 종료 직전 골 라인을 넘어선 것을 보았다.

뜻밖에 모든 관중들이 손을 흔들며 벌떡 일어섰다. 그들은 Ethan을 향한 들뜬 외침과 끝없는 환호성을 터뜨렸다. 이 순간, Ethan의 그 모든 노고와 헌신이 영광으로 보상 받고 있었다. Ethan의 터치다운으로 경기에서 이긴 것은 아니었지만, 그것은 기억할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 이쯤 되면 여러분은 아마 이유를 궁금해할 것이다.

 

고1 영어 능률김 1과 본문 The Part You Play (내신 영어의 숲)

 

본문 3 - The Final Touchdown

 

Well, Ethan is only five feet tall, and his legs unnaturally bend away from each other. [서술형 대비] It is difficult for him to walk, run, or move around. Because of his condition, he decided to leave his crowded high school in the big city. He moved to our school in the middle of his first year in high school. [문장 삽입] That following summer, he asked the coach if he could join the football team as a sophomore. The coach wasn't sure at first, but in the end he allowed Ethan to come to practice. [빈칸 추론] Regardless of his physical difficulties, Ethan worked just as hard as every other player on the team. Although he knew he would never be a valuable player in any of the team's games, he poured his heart and soul into practice every day.

 

Ethan은 키가 단지 5피트(152.4cm)이고, 그의 다리는 부자연스럽게 바깥으로 구부러졌다. 그는 걷고, 뛰고, 움직이는 게 어렵다. 그의 상태 때문에, 그는 큰 도시에 있는 붐비던 고등학교를 떠나기로 결정했다. Ethan은 고등학교 1학년 도중 우리 학교로 전학 왔다. 이듬해 여름, Ethan은 감독에게 2학년으로서 풋볼팀에 들어갈 수 있는지 물어보았다. 감독은 처음에 망설였지만, 결국에는 Ethan을 연습에 오도록 허락했다. Ethan은 신체적 한계와 상관없이, 그 팀의 다른 모든 선수들만큼이나 열심히 연습했다. 비록 팀의 어떤 경기에서도 절대 중요한 선수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지만, Ethan은 매일매일 연습에 열과 성을 다했다.

‘~에 상관없이’의 동의어 irrespective of, independently of, without reference to가 있고, ‘~에도 불구하고’의 Despite, In spite of와도 바꿔 쓸 수 있음

 

Ethan의 신체적 어려움은 무엇인가요?
그는 키가 겨우 5피트이고, 다리는 바깥으로 부자연스럽게 휘어졌다. 그는 걷고 달리고 움직이는 것이 어렵다.

 

 

 

 

본문 4 - The Final Touchdown

 

[문장 삽입] Over time, however, Ethan became valuable to the team in different ways. His passion for the game was an inspiration to all his teammates. Because Ethan motivated and encouraged them, they became his most passionate fans. Day in and day out, seeing Ethan's smile, positive attitude, and hard work lifted everyone's spirits. Right before every game, Ethan would always be in the middle of the group [빈칸 추론]offering motivational words. He had a special talent for calming people down and bringing out the best in them. [문장 삽입] Ethan was also Winston High's loudest supporter. He always observed each play carefully from the sidelines. Although he wasn't the one making the actual plays on the field, Ethan's mind was always right there with his teammates. Everyone could sense his love for football, and the coaches admired his commitment.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Ethan은 다른 방식으로 팀에 중요한 사람이 되었다. 경기에 대한 그의 열정은 팀 내 모든 선수에게 자극을 주었다. Ethan이 선수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격려했기 때문에, 선수들은 그의 가장 열정적인 팬이 되었다. 매일매일 Ethan의 미소와 긍정적인 태도, 엄청난 노력을 보는 것은 모두의 기운을 북돋웠다. 매 경기 직전에, Ethan은 의욕을 높이는 말을 해주며 항상 팀의 중심에 있곤 했다. Ethan은 사람들을 침착하게 하고, 그들의 최고의 능력을 끌어내는 특별한 재능이 있었다. Ethan은 윈스턴 고등학교의 가장 큰 지지자이기도 했다. 그는 항상 사이드라인에서 각 플레이를 유심히 관찰했다. 경기장에서 실제 플레이를 하는 선수는 아니었을지라도, Ethan의 마음은 항상 같은 팀 선수들과 함께했다. 모두가 풋볼을 향한 Ethan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고, 코치들은 그의 헌신을 존경했다.

Ethan은 어떻게 팀에서 중요한 존재가 되었는가요?
그는 팀 동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그들을 격려해줌으로써 중요한 존재가 되었다.

 

 

본문 5 - The Final Touchdown

 

For the past three years, Ethan has been schooling us all in the game of life. He always reminds us that everyone is important to a team's success, [서술형 대비] though their role on the team may be small. [서술형 대비] Instead of putting all his efforts into trying to be the team's best player, he has done everything he can to make the team better. As Ethan has shown us, [서술형 대비] lifting up those around us is also of great worth. When we help others shine, their light will shine on us in return. Yes, sometimes [서술형 대비] there is something better than being the best.

 

지난 3년간, Ethan은 삶이라는 경기에서 우리 모두를 가르쳐왔다. 그는 팀에서의 역할이 작을지라도 모두가 팀의 성공을 위해 중요하다는 것을 항상 일깨워준다. 팀의 최고 선수가 되기 위해 모든 노력을 쏟아붓는 대신에, Ethan은 팀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왔다. Ethan이 우리에게 보여준 것처럼, 우리 주변 사람들의 기운을 북돋워 주는 것 역시 큰 가치가 있는 것이다. 우리가 다른 사람이 빛나도록 도와주었을 때, 그 빛은 그에 대한 보답으로 우리를 비출 것이다. 그렇다, 때로 최고가 되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