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아카이브

[고등 내신 교과서] 고1 영어 YBM 한상호 5과 본문 (How to Win Over Someone's Mind) 분석 및 요약

Ghost sniper 2024. 9. 13. 11:49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1 영어 YBM(한) 5과 본문 분석 및 요약입니다. 

 

 

 

 

 

5과 제목 : How to Win Over Someone's Mind

 

<Benjamin Franklin 효과>

 

불편한 관계의 사람에게 호의를 요청

자신이 호의를 베푼 사람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갖게 됨

 

글의 흐름 
잘 지내지 못하는 사람이 있을 때
<Benjamin Franklin의 해결책>
비판적인 경쟁자를 자신에게 호의를 베풀게 함으로써 자신을 좋아하게 바꿈
Benjamin Franklin 효과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호의를 베푸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에게 당신에게 호의를 베풀어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더 효과적임
<실험>
연구자에게서 상금 중 일부를 반납하라는 요청을 직접 받고, 요청을 들어주어 호의를 베푼 사람들은 연구원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갖게 됨
<교훈>
당신이 더 좋은 관계를 맺고 싶은 사람에게는, 당신을 위한 작은 호의를 베풀도록 요청하라.

 

 

 

 

 

본문 1 - How to Handle Haters (당신을) 미워하는 사람을 다루는 방법  

 

 

Have you ever known someone you just did not get along with? [서술형 대비] Maybe it was someone you had difficulty working with or it could have been someone you were always arguing with. This kind of situation can leave you wondering what you should do. Should you ignore them, be extra nice to them, or stand up to them? If you have ever been confused about what to do, you are not alone. Luckily for us, Benjamin Franklin, the American politician and inventor, came up with an answer more than 200 years ago.

 

당신은 잘 어울려 지내지 못했던 사람이 있었는가? 아마 그 사람은 당신이 함께 일하기 어려운 사람이거나 늘 당신과 언쟁을 벌였던 사람이었을 것이다. 이런 상황은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당신을 어리둥절하게 만들 수도 있다. 당신은 그들을 무시해야 할까, 아니면 그들에게 특별히 상냥해야 할까, 아니면 그들에게 맞서야 할까? 혹 당신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혼란스러웠던 적이 있다면, 당신만 그런 것이 아니다. 우리에게 다행스럽게도, 미국의 정치인이자 발명가였던 Benjamin Franklin이 200년도 더 전에 (이에 대한) 하나의 해결책을 생각해 냈다.

 

 

[영어 문법] 관계사의 정의와 종류 (관계대명사, 복합관계부사, 관계부사)

관계사란?앞, 뒤 두 개의 문장을 연결해 주는 접속사의 역할과 종속절에서의 대명사나 형용사 그리고 부사의 역할을 겸하는 말을 관계사라 하며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관계대명사 : who which

englishforest07.tistory.com

 

 

==~ someone (who(m)[that]) you just did not get along with?

=~ someone with whom you just did not get along?

≠~ someone with that you just did not get along? [X] 

 

 

=~ someone (who(m)[that]) you had difficulty working with ~

=~ someone with whom you had difficulty working ~

=~ someone (who(m)[that]) you were always arguing with

=~ someone with whom you were always arguing.

 

 

 

 

 

 

본문 2 - How to Handle Haters

 

Benjamin Franklin was a very smart man, not just in politics and science, but also in [빈칸 추론] his ability to deal with people. Once, when Franklin was serving as a representative for the people of the state of Pennsylvania, a powerful opponent made a long speech criticizing him. [문장 삽입] This speech was so powerful that it threatened Franklin's political career. Franklin decided to try to change his enemy's opinion of him. To do this, he sent a letter to the man asking for a favor. [서술형 대비] He asked the man to lend him a very rare and valuable book, one that he knew the man had in his personal library. The man, Franklin's enemy, immediately sent him the book. Franklin read the book and returned it with a note of thanks.

 

Benjamin Franklin은 정치와 과학에서뿐만 아니라, 사람을 다루는 능력에 있어서도 매우 똑똑한 사람이었다. 한 번은 Franklin이 Pennsylvania 주의 하원의원으로 재직 중일 때, 한 강력한 경쟁자가 그를 비판하는 긴 연설을 했다. 이 연설은 너무도 강력해서 Franklin의 정치 경력을 위협했다. Franklin은 자신에 대한 경쟁자의 생각을 변화시켜 보기로 결심했다. 이를 위해, 그는 그 사람에게 호의를 요청하는 편지를 보냈다. 그(Franklin)는 그 남자(경쟁자)에게 매우 희귀하고 귀중한 책을 빌려 달라고 요청했는데, 그 책은 경쟁자가 개인 서재에 가지고 있다는 것을 Franklin이 알고 있었던 것이었다. Franklin의 경쟁자인 그 남자는 즉시 그에게 그 책을 보냈다. Franklin은 그 책을 읽고 나서 감사의 편지와 함께 책을 돌려주었다.

 

[입시 꿀팁! 지금 고1은 꼭 보세요! 2026 수능 날짜 및 EBS 인강 안내

 

 

[입시 꿀팁! 지금 고1은 꼭 보세요!] 2026 수능 날짜 및 EBS 인강 안내

교육부가 최근 2026 수능을 통합형 5년 차로 그대로 진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고1 학생이 2025년 응시하는 2026학년 수능일은 11월 13일로 결정되었는데요. 2026 수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

englishforest07.tistory.com

 

 

 

본문 3 - How to Handle Haters

 

The next time Franklin met his enemy, the man was much nicer to him. They eventually became friends and remained so for the rest of their lives. In his autobiography, Franklin explained what happened. Franklin wrote, [서술형 대비] "He that has once done you a kindness will be more ready to do you another." [서술형 대비] By asking a small favor of his enemy, Franklin gave the man a chance to do him a kindness.

[문장 삽입] This turned his enemy into a friend. Today this phenomenon is known as the Benjamin Franklin effect.

[서술형 대비] It is commonly thought that if you want people who do not like you to like you, you should do favors for them. However, if you want to try to create a connection with someone who does not like you, asking that person to do you a favor is more effective. To test this phenomenon, a psychologist performed an experiment and came to the same conclusion.

 

그 후에 Franklin이 그의 경쟁자를 만났을 때, 그 남자는 Franklin에게 훨씬 더 친절했다. 그들은 마침내 친구가 되어 평생을 그렇게 친구로 남게 되었다. 그의 자서전에서, Franklin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설명했다. Franklin은 ‘당신에게 한 번 친절을 베풀었던 사람은 당신에게 더 쉽게 또 다른 친절을 베풀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적었다. 자신의 경쟁자에게 작은 호의를 베풀어 줄 것을 요청함으로써, Franklin은 그 남자에게 자신에게 친절을 베풀 기회를 주었던 것이다. 이것이 그의 경쟁자를 친구로 바꿨다. 오늘날 이런 현상은 Benjamin Franklin 효과로 알려져 있다.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들고 싶다면, 흔히 당신이 그들에게 호의를 베풀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당신이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과 관계를 형성하기를 원한다면, 그 사람에게 당신에게 호의를 베풀어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이런 현상을 확인해 보기 위해 한 심리학자가 실험을 했고 동일한 결론에 도달했다.

 

호의를 행하는 것과 호의를 요청하는 것 중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과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방법으로 더욱 효과적인 것은 무엇인가요? 
- 그 사람에게 호의를 요청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본문 4 - How to Handle Haters

 

[서술형 대비] About 80 students were invited to participate in an experiment and were told they would be given some money after a series of tests. [서술형 대비] A researcher was hired and made the students dislike him by being rude to them. The students took the tests and were all awarded the promised money. They were then divided into three groups. Group 1 was asked by the researcher to return some of the prize money. He explained that he had used his own money for the tests and the study was in danger of running out of funds. Group 2 was asked by a secretary to return some of the money to the institution because the budget was running low. Group 3 was not asked to return any money. Afterward, all three groups were asked to rate how much they liked the researcher. The people in Group 1, who had done the researcher a personal favor by returning some of the money, rated the researcher the highest. [서술형 대비] Despite the fact that they had had a bad impression of him during the experiment, they had more positive feelings for him after returning "his money. “

 

약 80명의 학생들이 실험에 참가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일련의 실험이 끝나면 그들에게 약간의 돈이 지급될 거라는 말을 들었다. 한 연구원이 고용되었고 그는 학생들에게 무례하게 행동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을 싫어하게 만들었다. 학생들은 실험에 참가한 후 모두 약속된 금액을 받았다. 그러고 나서 그들은 세 그룹으로 나뉘었다. 그룹 1은 연구자에게서 상금 중 일부를 반납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는 그 실험을 위해 자신의 돈을 썼고, 자금이 바닥날 위기에 처해 있다고 설명했다. 그룹 2는 비서에게서 예산이 거의 바닥났기에 그들이 받은 돈의 일부를 연구소에 반납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룹 3은 어떤 돈도 반납해 달라는 요청을 받지 않았다. 그 후, 세 그룹 모두 그 연구원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평가하도록 요청받았다. 돈의 일부를 반납함으로써 연구원에게 개인적인 호의를 베풀었던 그룹 1의 사람들이 연구원을 가장 높게 평가했다. 비록 실험을 하는 동안 연구원에 대해 나쁜 인상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의 돈’을 반납한 후에 연구원에 대해 더 긍정적인 감정을 가졌다.

 

 

실험 순서

약 80명의 학생들이 실험참가 요청받음
→실험이 끝나면 보상금이 지급될 것임
→미움을 받도록 행동할 연구원 고용
→학생들은 실험참가 후 약속된 돈 받음
→학생들을 세 그룹으로 나눔

그룹 1: 연구원에게 돈의 일부를 반납하라는 요청과 이유를 설명받음
그룹 2: 비서에게서 반납하라는 요청
그룹 3: 요청받지 않음

→돈을 반납해 연구원에게 호의를 베푼 그룹 1의 사람들이 연구원을 높이 평가

 

 

 

 

 

 

본문 5 - How to Handle Haters  

 

 

[서술형 대비] How can it be that we feel more positive toward people for whom we do favors? It is because of what psychologists refer to as "cognitive dissonance." We want our actions and our thoughts to be in harmony. When we do something that we do not like, the balance is broken, and we feel unhappy. If there is a conflict between our thoughts and our actions (cognitive dissonance), we will change one or the other to relieve the conflict. After lending Franklin the book, Franklin's enemy experienced cognitive dissonance. He felt troubled because he was doing something nice for someone he disliked.

[서술형 대비] Feeling anxious and unhappy, he had to find a way to resolve his feelings. The easiest way for him to do that was to change how he thought about Franklin. He justified doing the favor by telling himself that Franklin was not a bad person after all and convinced himself that he actually liked Franklin.

Is there someone with whom you would like to have a better relationship? Try asking that person for a small favor, such as lending you a pencil or watching your bag while you go to the restroom. Then see if their feelings toward you change. The chances are they will.

 

어떻게 우리는 우리가 호의를 베푼 사람에 대해 더 긍정적인 감정을 가질 수 있는 것일까? 이는 심리학자들이 ‘인지부조화’라고 부르는 것 때문이다. 우리는 우리의 행동과 사고가 조화를 이루기를 원한다. 우리가 좋아하지 않는 어떤 일을 할 때, 그 균형은 깨지고 우리는 불쾌감을 느낀다. 우리의 사고와 행동 사이에 충돌(인지부조화)이 있다면, 우리는 그 충돌을 완화시키기 위해 둘 중 어느 하나를 변화시킬 것이다. Franklin에게 책을 빌려준 후에, Franklin의 적수는 인지부조화를 경험했다. 그는 그가 좋아하지 않는 누군가에게 친절한 행동을 했기 때문에 곤란함을 느꼈다. 불안하고 불쾌감을 느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감정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만 했다. 그가 행하기에 가장 쉬운 방법은 Franklin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바꾸는 것이었다. 그는 Franklin은 결국 나쁜 사람이 아니었다고 자기 자신에게 말함으로써 자신이 호의를 베푼 것을 정당화했고 그가 사실은 Franklin을 좋아했다고 스스로를 납득시켰다.

당신이 더 좋은 관계를 맺고 싶은 사람이 있는가? 그 사람에게 연필을 빌려 달라거나 당신이 화장실에 가 있는 동안 가방을 좀 봐달라는 등의 작은 호의를 요청해 보라. 그런 다음 당신에 대한 그들의 감정이 변화하는지 확인해 보라. 아마 그들의 감정이 바뀔 것이다.

 

인지부조화(cognitive dissonance)

 

우리의 신념 간에 또는 신념과 실제로 보는 것 간에 불일치나 비일관성이 있을 때 생기는 것’으로, 인지부조화 이론에 따르면 개인이 믿는 것과 실제로 보는 것 간의 차이가 불편하므로 사람들은 이 불일치를 제거하려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Cognitive dissonance is a situation in which your thoughts and actions are out of harmony.

(인지부조화는 생각과 행동이 조화를 이루지 않는 상황이다.)

 

반응형